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
미국 등 선진국에서 보편화된 제도로써 기업이 소속 근로자의 직무 만족이나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치는 다양한 문제들을 근로자가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자체적으로 도입하는 복지제도입니다.
EAP 효과
- 근로자
■ 직무스트레스 감소 ■ 업무 만족도 향상 ■ 가족 스트레스 감소 ■ 일·가정양립 지원 ■ 삶의 만족 향상 - 관리자
■ 관리부담 감소 ■ 인적 관리 향상 ■ 작업환경 개선 ■ 조직 의사소통 향상 ■ 조직 몰입도 향상 ■ 관리자 스트레스 감소 - 조직
■ 애사심 증가 ■ 이직률 감소 ■ 산업재해 감소 ■ 제품 불량률 감소 ■ 생산성 증가 ■ 기업 이미지 향상
지원대상 : 300인 미만 중소기업 및 소속 근로자
지원유형
온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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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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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분야
직장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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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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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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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이용절차
01 회원가입(필수) |
근로복지넷 ( https://welfare.comwel.or.kr ) 접속 → 기업 또는 개인 회원가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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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상담 신청 |
근로복지넷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 온라인 상담 또는 오프라인 상담 선택 → 상담 유형 선택 → 상담 분야 선택 → 상담사 선택 → 고용보험조회(최대 5분 소요) → 상담사 재 클릭, 신청 상담 신청 확인은 로그인 후 '이용 현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03 상담 일정 및 장소 협의 |
상담사가 신청자에게 직접 전화 연락하여 상담 일정 및 장소 협의 |
04 상담 진행 |
게시판상담 24시간 내 답변, 톡/전화/화상/근로자상담 1회당 50분 진행 |
05 만족도 평가 |
상담 후, 상담 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 (매 회기 시스템에서 자동 문자 발송 또는 전화 설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