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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워크환경개선 연계지원

스마트워크 환경개선 지원

스마트 워크란?

근로자가 근로시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자택, 혹은 사용자가 제공하는 별도의 사무실 또는 특정되지 않은 장소에서 정보통신기기를 이용하는 등의 방식으로 근무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마트워크 환경개선은 재택근무 등 디지털노마드 확산으로 다양한 근로방식 실현을 도와주는 근무환경을 구축하는 것으로 고용노동부에서는 중소·중견기업의 사업주에게 재택·원격근무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비용을 지원합니다.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 지원사업(고용노동부)

  • 재택근무 인프라 구축비 지원제도 안내

지원금액은 사업주가 투자한 시스템 구축비용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2천만원입니다.

지원대상 품목

  • (정보시스템) 그룹웨어, ERP, 기업 전용 이메일·메신저, 서버, 스토리지, 업무용 소프트웨어 등
  • (보안시스템) VPN, 원격접속, 정보 유출 방지, 자료 백업 및 복구, 사용자 인증 시스템 등
  • (서비스 사용료) 웹 기반의 ERP, 클라우드 사용료, 재택근무자의 인터넷 사용료 등(최대 3년 약정사용료 지원)

※ PC· 노트북 등 통신장비, 건물·토지 구입 및 임차 비용 지원 제외

지원요건

  1. 1) 사업계획서 제출 및 고용센터의 심사·승인
    • * 재택·원격근무 간접노무비 지원도 함께 신청하여야 함
  2. 2) 재택·원격근무 간접노무비 승인인원의 50% 이상 활용
  3. 3) 지원대상 품목의 사용의무기간(최대 3년) 준수
인프라 구축비 지원 받는 절차는 참여신청서(서식1), 사업계획서(서식2), 첨부서류(서식1 하단 참고)를 사업장 소재지 관할 고용센터(기업지원부서) 제출 후 승인 받아야 합니다.

* 고용보험(www.ei.go.kr)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

고용센터 사업계획서 승인 후 지원금 신청절차 및 제출서류

첨부파일

지원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 '고용장려금 신청 및 지급에 관한 규정' 제22조~제34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국번없이 1350, 전국 고용센터 기업지원과(팀)

성공적인 재택근무 도입을 위한 길잡이 재택근무 종합 매뉴얼

관련 센터 및 사이트 안내

  • 고용노동부 재택근무 종합안내 온라인 상담 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부산광역시 스마트워크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재택·원격근무·교육 솔루션 웹사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 (접속 방법)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홈페이지 이동(www.sw.or.kr) → 좌측 상단에 ‘사업지원’ 클릭 → ‘시장활성화’ 클릭 → 비대면(언택트) SW 소개
    • (검색 방법) 원격근무, 원격교육 중 선택하여 상세검색 진행 → 조건에 맞는 솔루션 검색 및 매칭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