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상담지원은 근로복지공단과 연계하여 여성근로자들의 고충 상담을 진행하고 다양한 문제들을 근로자가 해결할수 있도록 지원하여 드립니다.
여성근로자 고충 해소
- 제도안내: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은 미국 등 선진국에서 보편화된 제도로써 기업이 소속 근로자의 직무 만족이나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문제(직무스트레스, 조직내 소통, 업무역량, 스트레스 관리 등 15개 분야)들을 근로자가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자체적으로 도입하는 복지제도
- 상담 대상: 상시 300인 미만 중소기업 사업주 및 근로자(근로복지넷 회원가입한 자)
상담 유형
온라인상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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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상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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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분야
직장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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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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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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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이용절차
01 회원가입(필수) |
근로복지넷(www.workdream.net) 접속 → 기업 또는 개인 회원가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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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상담 신청 |
근로복지넷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 온라인 상담 또는 오프라인 상담 선택 → 상담 유형 선택 → 상담 분야 선택 → 상담사 선택 → 고용보험조회(최대 5분 소요) → 상담사 재 클릭, 신청 상담 신청 확인은 로그인 후 '이용 현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03 상담 일정 및 장소 협의 |
상담사가 신청자에게 직접 전화 연락하여 상담 일정 및 장소 협의 |
04 상담 진행 |
게시판상담 24시간 내 답변, 톡/전화/화상/근로자상담 1회당 50분 진행 |
05 만족도 평가 |
상담 후, 상담 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 (매 회기 시스템에서 자동 문자 발송 또는 전화 설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