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부산일ㆍ생활균형센터

여성근로자 고충상담 연계지원

워라밸 상담지원은 근로복지공단과 연계하여 여성근로자들의 고충 상담을 진행하고 다양한 문제들을 근로자가 해결할수 있도록 지원하여 드립니다.

여성근로자 고충 해소

  • 제도안내: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은 미국 등 선진국에서 보편화된 제도로써 기업이 소속 근로자의 직무 만족이나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문제(직무스트레스, 조직내 소통, 업무역량, 스트레스 관리 등 15개 분야)들을 근로자가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자체적으로 도입하는 복지제도
  • 상담 대상: 상시 300인 미만 중소기업 사업주 및 근로자(근로복지넷 회원가입한 자)
상담 유형
온라인, 오프라인, 서비스분야에 대한 정보제공
온라인상담
  • - 근로자상담(개인회원) : 게시판EAP상담, 희망드림 톡(모바일 EAP상담), 전화EAP상담
오프라인상담
  • - 근로자상담(개인회원) : 1:1대면 심리상담
  • - 기업상담(기업회원) : 집단프로그램(특강/교육)
상담 분야
온라인, 오프라인, 서비스분야에 대한 정보제공
직장 영역
  • - 직무스트레스
  • - 조직 내 소통능력(동료, 상·하간 갈등)
  • - 업무역량(리더쉽) 강화
  • - 불만고객 등 응대
  • - Work-Life Balance(장시간, 육아휴직 등)
  • - 직장내 괴롭힘
개인 영역
  • - 성격진단
  • - 스트레스 관리
  • - 정서문제(우울, 불안, 장애, 분노, 강박 등)
  • - 생활습관관리(금연, 절주, 비만 등)
  • - 대인관계
  • - 자살
가정 영역
  • - 부부(관계갈등, 성문제, 맞벌이, 주말부부)
  • - 자녀(학습코칭, 또래 관계, 발달, ADHD 등)
  • - 기타(가족내 정신질환, 부모봉양 등)

상담이용절차

온라인, 오프라인, 서비스분야에 대한 정보제공
01
회원가입(필수)
근로복지넷(www.workdream.net) 접속 → 기업 또는 개인 회원가입
02
상담 신청
근로복지넷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 온라인 상담 또는 오프라인 상담 선택 → 상담 유형 선택 → 상담 분야 선택 → 상담사 선택 → 고용보험조회(최대 5분 소요) → 상담사 재 클릭, 신청

상담 신청 확인은 로그인 후 '이용 현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03
상담 일정 및 장소 협의
상담사가 신청자에게 직접 전화 연락하여 상담 일정 및 장소 협의
04
상담 진행
게시판상담 24시간 내 답변, 톡/전화/화상/근로자상담 1회당 50분 진행
05
만족도 평가
상담 후, 상담 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
(매 회기 시스템에서 자동 문자 발송 또는 전화 설문)